인사말 창녕양파장류연구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국보급의 많은 문화재가 산재해 있으며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부곡관광특구, 사시사철 독특한 아름다움을 지닌 화왕산,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우포늪과 그곳에 둥지를 튼 따오기 등 문화 · 관광자원이 아주 풍부한 창녕군에 위치한 재단법인 창녕양파장류연구소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창녕양파장류연구소(이사장 한정우)는 양파시배지인 창녕에서 양파 · 장류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대한민국의 양파산업의 발전도모와 경쟁력강화에 기여하고자 2008년에 설립된 창녕군 출연 연구기관입니다.

정부 및 지자체 출연기관으로는 처음으로 경남지역의 국가공인 식품 등 시험·검사기관(부산식품의약품안전청 제65호, 식품분야)으로 지정(2010년 6월 30일) 받아 지역 내 식품관련 업체의 자가품질위탁검사, 영양성분검사, 유통기한설정, 위해요소중점관리(HACCP)지정대비검사 등 다양한 품질검사 업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2012년 2월 27일에 농산물과 농지의 유해물질(중금속분야)을 분석할 수 있는 안전성검사기관(제16호)로 지정받았으며 이후 농산물의 잔류농약분석(2013년 6월 20일)까지 가능한 전국 지방자체단체최초 안전성검사기관으로 지정되어 농산물과 농지의 안전성 확보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모든 요구사항에 대해 신뢰도 높은 분석 결과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여 국민의 식생활건강과 식품의 안전성 확보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입니다. 국내 · 외 유관기관들과의 교류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보다 나은 연구기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자 부단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또한 모든 고객이 만족하실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구소의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