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군정소식(하반기)

작성일
2019-09-10
조회수 :
119

Wi-Fi 환경이 아닌 3G/4G 환경에서는 요금이 다량 발생할 수 있으므로 동영상 재생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1. 제4기 남곡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 및 문화의 밤(2019. 8. 30. 남곡주민자치센터)
창녕군 남지읍 남곡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변재천)는 지난 30일, 남곡주민자치센터에서 25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작품발표회 및 문화의 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노래·건강체조·색소폰·농악교실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고 서예작품도 팔각정에 걸어 작은 전시회도 마련했다. 특히 컴퓨터교실은 고령의 수강생이 손자와 찍은 고운 사진을 담은 편지작품을 나무에 매달아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기회가 됐다.

또한 식전행사로 남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찾아가는 동네방네 재능나눔데이’를 함께 개최하여 손·피부마사지와 나무공예코너도 운영하고 향긋한 연잎차도 시원하게 대접했다.

마을 대표가수의 노래자랑에 서로 더 크게 박수치고 피날레를 장식한 화려한 불꽃쇼에 탄성을 자아내며 참석한 모두가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변재천 위원장은 “센터에서 배우는 소소한 기쁨을 작품으로 만들어 재능을 나누는 문화의 밤이 지역주민의 화합의 마당이 되었고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자치센터활성화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 창녕청년회의소 창녕 양파⋅마늘 소비촉진 힐링콘서트(2019. 8. 30. 창녕읍 젊음의 광장)

3. 유어면 가족사랑 건강걷기대회(2019. 8. 31. 유어면 체육공원)

4. 제21회 창녕 상설 민속소싸움대회(2019. 8. 31. 부곡온천 소싸움경기장)

5. 유어면 세진마을 생태문화예술제(2019. 8. 31. 유어면 세진마을)
지난 8월 31일 창녕군 우포늪생태관으로 가는 길목 유어 세진마을에서 ‘따오기 품은 세진마을 생태문화예술제’가 열렸다.

세진마을 생태문화예술제는 고령화로 인한 농촌마을의 활력을 높이고 주민간 공동체 강화를 목적으로 2014년도부터 2015년도까지 2년간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문화우물사업으로 선정됐고, 2016년도부터는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인 농촌축제 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올해는 4년차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축제는 마을 주민들의 그림과 시 전시회를 시작으로 붕어조림 등 마을전통음식 시식회를 가졌으며, 오후 7시부터는 마을 어르신들이 준비한 따오기춤, 풍물놀이 등 주민공연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인근 주민들과 도시민들이 함께하는 화합 한마당 축제로 분위기가 고조됐다.

마을관계자는 “세진마을 어르신들이 처음에는 축제 참여에 소극적이었으나, 지금은 어르신 대부분이 서로 즐기며 마을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민주도의 축제로 발전했다”며 “앞으로도 발전 될 따오기 품은 세진마을 축제를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6. HOT!생생 부곡온천 라이브공연 개막(2019. 8. 31. 부곡온천 한울공원)
창녕군(군수 한정우)이 주최하고 ㈔부곡온천관광협의회(회장 남영섭)가 주관하는 2019년 하반기 HOT! 생생 부곡온천 라이브 공연이 오는 31일부터 부곡온천장내 한울공원에서 시작되었다.

전국 최고의 수온 78℃ 부곡유황온천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는 족욕 체험과 온천수에 삶은 계란시식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출연진들이 펼지는 각양각색의 무대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첫 공연에는 ‘똑똑한 여자’, ‘유리벽 사랑’의 주인공인 인기가수 박진도와 댄싱팀 LPG가 출연하며 7080 통기타 가수 구태진, 가수 박채영도 함께 하반기 부곡온천 라이브 공연의 시작을 다채롭게 꾸몄다.

이날 한정우 군수는 “부곡온천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매년 라이브공연을 개최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통해 부곡온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여 다시 찾고 싶은 부곡온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공연은 우천을 제외하고는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한울공원에서 개최되며, 11월 9일까지 총 12회 공연으로 재미와 감동의 무대로 장식하여 부곡온천을 찾은 관광객에게 또 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담당(☎ 055-530-1031)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