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소식

2024년 8월 3주차 군정소식

작성일
2024-08-29
조회수 :
498

Wi-Fi 환경이 아닌 3G/4G 환경에서는 요금이 다량 발생할 수 있으므로 동영상 재생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1. 2024년 정부(을지)연습 실시(2024. 8. 19 군3층 대회의실)

"창녕군, 국가비상사태 대비 2024년 을지연습 실시"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오는 19부터 22일까지 4일간 2024년 을지연습을 실시하였다.

올해로 56회째를 맞는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국가 위기관리와 총력전 대응 역량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군은 을지연습 기간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시전환절차 연습, 메시지 도상연습, 전시 현안과제 토의, 실제 훈련 등

국가비상사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본격적인 훈련을 가졌다.

특히, 을지연습 3일 차인 21일에는 성산면에 있는 북경남변전소에서 국가중요시설 드론테러 대응 실제 훈련을 실시해,

민‧관‧군‧경‧소방 등 유관기관 간 통합훈련으로 비상사태 시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철저히 점검했다.

실제 22일에는 을지연습과 연계해 전국 동시 민방위훈련이 계속되었다.

특히 지난 21일 북경남변전소에서 11개 기관·단체와 참관인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을지연습 도 단위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실제훈련은 19일부터 22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창녕군이 경상남도 대표 실제훈련 기관으로 선정돼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국가총력전 수행에 필수적인 국가중요시설을 보호하기 위해 드론 등 새로운 유형의 공격에 대처하는 능력 향상과 방호기능 강화를 목표로 실시했다.

특히, 물적·인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민·관·군·경·소방의 협조체계 구축으로 위기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훈련에는 △창녕군 △제39사단 △경남경찰청 △경남소방본부 △국가정보원 지부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 △제5870부대 2대대 △창녕경찰서 △창녕소방서 △창녕군여성민방위기동대 등이 참여했으며,

소방헬기, 장갑차, 군·경 작전차량, 드론 등 30여 대의 장비가 동원됐다.

국가중요시설인 북경남변전소에 적 특작부대가 침투한 상황을 가정해

군·경 합동 초동조치, 유관기관 합동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시설 긴급복구 등 테러 대응을 위한 종합훈련으로 진행됐다.

박완수 도지사는 훈련 강평에서 “이번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통해 국가중요시설 테러 상황 발생 시

민·관·군·경·소방 등 유관기관 공조체제와 매뉴얼의 실효성이 검증되었기를 바란다”라며,

“변화된 안보환경을 정확하게 파악해 실제상황 발생 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즉각적인 대처 역량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통해 테러 발생 시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사태 수습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2. 제16회 창녕군수배 & 협회장기 초청 족구대회(2024. 8. 25 창녕공설운동장)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창녕군에 저작권이 없는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 일부자료는 제외됩니다.)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문의
055-530-1033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