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1. 제34기 노인대학 졸업식(2024.12.18. 창녕노인복지회관)
2. 영산면 새마을3단체 동지맞이 팥죽 나눔 행사(2024.12.18. 영산노인복지회관)
3. 창녕다움 가공센터 개소식(2024.12.20. 도천면 일리)
...................................................................................................................
1. 제34기 노인대학 졸업식(2024.12.18. 창녕노인복지회관)
"창녕군, 제34기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사)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노원렬)이 지난 18일 창녕군노인복지회관에서 제34기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졸업생은 총 58명이며, 노인대학 발전에 기여한 6명의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했고, 1년간 수업에 성실히 참석한 3명의 학생에게 개근상이 수여됐다.
이로써 졸업생들은 배움에 대한 끝없는 열정으로 제2의 인생을 만들어 가고 있는 모습으로 격려와 축하를 받았다.
특히, 최고령 졸업생 신광자(86세) 어르신이 개근상을 받아 많은 이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더불어 신광자 어르신의 학업을 꾸준히 도와 함께 졸업한 편정숙 졸업생의 헌신적인 지원은 이날의 가장 빛나는 이야기가 되어 귀감이 됐다.
성낙인 군수는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시작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수강하신 졸업생 여러분께 아낌없는 존경과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졸업생들의 노력과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2. 영산면 새마을3단체 동지맞이 팥죽 나눔 행사(2024.12.18. 영산노인복지회관)
"영산면새마을3단체, 동지맞이 팥죽나눔 행사" = 동지 맞이 팥죽나눔 행사 성황리에 종료 =
창녕군 새마을지도자 영산면협의회(회장 장희욱), 영산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애숙), 새마을문고회 영산면분회(회장 김순자)는
지난 18일 동지를 맞아 영산노인복지회관에서 팥죽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 3단체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복지회관 식당에서 직접 팥죽 600인분을 정성껏 준비했으며,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 식사를 나눴다.
영산면 새마을부녀회 김애숙 회장은 “동지를 맞아 모두가 함께 팥죽을 나누며 건강하고 무탈한 한 해를 기원한다”라며,
“이번 행사가 영산면에 활력을 더하고 주민들이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추운 날씨에도 주민 화합과 단결을 위해 따뜻한 팥죽을 준비해주신 새마을 3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주민들의 앞날에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3. 창녕다움 가공센터 개소식(2024.12.20. 도천면 일리)
"창녕군, 창녕다움 가공센터 개소식 개최" = 창녕다움가공센터 우리군 미래농업을 이끄는 새로운 전환점 계기 =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20일, 지역 농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새로운 전환점이 될 창녕다움 가공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성낙인 창녕군수, 창녕군의회 의장, 도·군의원, 농업 관련 유관기관 단체장, 지역 농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창녕군 직영으로 운영될 창녕다움 가공센터는 총사업비 27억 원을 투입해 도천면 일리에 시설면적 495㎡ 규모로 조성됐다.
이 시설은 위해요소중점관리시설(HACCP) 기준에 맞춰 설계됐으며,
세척기, 착즙기, 동결건조기, 추출기 등 총 31종 51대의 가공장비를 갖춰 지역 농산물을 주 원료로 한 식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특히, 창녕다움 가공센터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나 전문기술과 가공시설 장비 구축에 어려움을 겪던 농업인들에게 농산물 가공기술과 가공장비 사용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특산품 개발, 가공 창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가공제품 생산 등 본격적인 운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성낙인 군수는 “최상의 가공시설을 갖춘 창녕다움 가공센터가 우리 군의 미래 농업을 이끄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라며,
“군민들이 가공센터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