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소식

2025년 4월 1주차 군정소식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
369

Wi-Fi 환경이 아닌 3G/4G 환경에서는 요금이 다량 발생할 수 있으므로 동영상 재생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1. 창녕군 4월 정례조회 개최(2025.4.1. 군3층 대회의실)
2. 창녕군 농업인대학-스마트농업반 개강식(2025.4.2. 창녕군농업기술센터)
3. 제32회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2025.4.3. 창녕문화예술회관)
...................................................................................................................
1. 창녕군 4월 정례조회 개최(2025.4.1. 군3층 대회의실)

"성낙인 창녕군수, 군민과의 약속 적극 이행 중"

= 총 55개 공약 중 19건 완료, 평균 이행률 64.9% =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4월 1일 정례조회에 이어 군수 취임 2주년,

민선 8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 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성낙인 창녕군수 주재로 5개 분야 55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문제점 및 대책, 향후 계획 등을 집중 논의했다.

현재 공약 평균 이행률은 64.9%로, 지난해 12월 말 대비 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5개 공약사업 중 완료(이행 후 계속 추진)된 사업은 19건(34.5%), 정상 추진 중인 사업은 35건(63.7%), 일부 추진 중인 사업은 1건(1.8%)이다.

완료된 주요 공약으로는

△군내 소아청소년 의료기관 활성화, △창녕국민체육센터 풋살장 설치, △온천권 파크골프장 조성,

△달창저수지 수변공원 조성, △고암면 원촌저수지 둘레길 조성, △유어면 일반 농산어촌 개발사업 등이 있다.

반면, 일부 추진 중인 △대합미니복합타운 조성사업은 정부의 PF 대출 규제와 경기 침체로 인한 사업비 조달 어려움으로 인해 지연되고 있으며,

정상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남은 임기 동안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데 주안점을 두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된 창녕을 만드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부서장을 중심으로 국·도비 예산 확보와 사전 행정 절차 이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2. 창녕군 농업인대학-스마트농업반 개강식(2025.4.2. 창녕군농업기술센터)

"창녕군, 2025년 창녕군농업인대학 스마트농업반 개강"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4월 2일부터 8월 12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2025년 창녕군농업인대학(스마트농업반)’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미래 농업인을 양성하고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개설된 스마트농업반은

30여 명의 교육생과 함께 지난 4월 2일 개강식을 통해 힘찬 출발을 했다.

이번 스마트농업반은 청년농업인이 진행하는 농업법률 강의를 시작으로 스마트농업 핵심기술 활용,

스마트농업의 사업성 분석, 현장 체험, 재배기술 등 스마트팜 이론과 실습을 연계해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창녕군농업인대학은 무료로 운영되며, 총 수업일수의 70% 이상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교육이수 실적 72시간이 인정된다.

또한, 교육 전후 영농 능력을 비교해 향상도를 조사하고, 강사 평가 및 설문을 통해 교육과정 개선 사항을 반영할 계획이다.

성낙인 군수는 “창녕군농업인대학 스마트농업반을 통해 미래 농업을 선도할 전문 경영 인력을 양성하고,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3. 제32회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2025.4.3. 창녕문화예술회관)

"제32회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 엄숙한 분위기 속 차분하게 개최"

= 제34회 창녕군민대상 및 제17회 창녕명예군민 시상 =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3일 오전 11시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32회 군민의 날 기념식’을 엄숙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개최했다.

군은 지난 3월 말 산청 대형 산불 진화활동 중 발생한 희생자로 인해,

당초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과 함께 6년 만에 개최 예정이었던 군민체육대회를 불가피하게 취소하고 기념식만 간소하게 진행했다.

기념식에서는 희생자에 대한 묵념, 군민의 날 경과보고, 홍보 동영상 시청,

제34회 창녕군민대상 시상 및 제17회 창녕명예군민증서 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창녕군민대상은 봉사 부문에 이석희 씨, 체육 부문에 양진방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창녕명예군민으로 이호 전 창녕경찰서장이 선정돼 명예군민증서를 받았다.

성낙인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고인에 대한 애도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오늘 제32회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창녕의 눈부신 재도약을 다짐하고

군민과 출향인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창녕군에 저작권이 없는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 일부자료는 제외됩니다.)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문의
055-530-1036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 참여하기